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지식&정보

고양이 원룸에서 키울 수 있을 까요?(원룸에서 고양이를 키울 때 필요한 것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파와 창중이 아빠이자 집사인 키미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ㅎㅎ 최근 회사도 그만두고 이사도 하면서 집에 신경을 너무 많이 쓰다보니...블로그에 관심을 쓰지 못했습니다. ㅠㅠ 덤으로 자격증 공부하는 것들이 겹치다보니...ㅎㅎ

이번 포스팅은 제가 직접 겪고 현재 진행 중인 "고양이 원룸에서 키우기"입니다. 저도 사실 고양이를 한마리 창중이만 키울때는 원룸에서 시작을 했었어요. ㅠㅠ 그때는 당연히 막연하게 고양이에게 넓은 집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여 집을 미니 투룸, 정 투룸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두 번째 고양이 사파를 만나면서 아주 충분하게 넓은 집에서 살았습니다. ^^

당연히 저는 그래도 좁은 원룸보다는 고양이들에게는 넓은 투룸 정도는 되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세상 삶이 그렇게 안될 수도 있죠.... 특히나 경제적 여유가 없어질때는 작은 원룸에서 키워야 할 수 밖에요.(미안하다 고양이님들...)

이번에는 제가 이사를 하면서 어쩔 수 없이 원룸으로 이사를 하게되면서... 많이 걱정을 하였지만... 결론은...

아닙니다.!!!!!! 원룸에서도 고양이를 두 마리 까지 충분하게 키울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제 생각입니다... ㅠㅠ)

그럼 제가 어떻게 고양이를 위한 원룸이 구성이 되었는지 보실까요?? ㅎㅎ

 

 

고양이 원룸에서 키울수 있을 까요?(feat, 고양이 이사)

혼자 살기에는 굉장히 넓었던 이사 전 정 투룸 사진입니다.

이곳에서 사파와 창중이와 함께 2년 정도 살았던 것 같아요.^^

평수로는 17평 정도가 나왔었는데.... 아가들이 우다다다 하기에도 충분한 공간이였습니다. ㅎㅎ 

 

 

 

 

위와 같이 넓었던 투룸에서 하기와 같은 원룸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경제적인 상황과 환경적인 상황 여러게

겹치면서... 울며 겨자먹기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약 7평정도 되는 작은 원룸입니다. 

 

 

 

 

 

 

하지만 현실에 적응을 해야겠죠? ㅎㅎ 그렇다고 우리 이쁜 아가야들에게 이 작은 원룸에 적응 하도록 최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ㅎㅎ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이사하는 곳이 차로 1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답니다. ^^

그러면 제가 어떻게 우리 고양이들을 위해 방을 전체적으로 꾸몄는지 보실까요? ㅎㅎ

최대한 수직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캣타워는 물론 창가를 고려하여서 가구를 배치 하였습니다.^^

아가들이 폭신하게 잘 수도 있도록 매트리스도 버리지 않고 가지고 왔습니다. !!

 

 

 

 

 

 

원룸에서 고양이를 키울때 필요한 것들, 고려해야 할 부분들

 

 

1. 수직공간(캣타워, 및 고양이 가구)

수직공간은 고양이에게 굉장히 중요한 사항들 입니다. 집이 작든 크든 고양이는 항상 높은 곳을 올라가려고 하고

높은 곳에서 안정감을 느낀답니다. ^^

그리고 가능 하면 가구를 구매 할때도 고양이들이 오르내릴 수가 있는 가구를 구매 및 배치를 한다면 고양이

들에게는 완벽한 공간이 된답니다. ㅎㅎ

 

 

2. 창가

고양이에게 캣타워만큼 중요한게 바로 창가입니다. 새소리, 사람소리 온갖소리와 움직이는 물체를 높은 곳에서 바라

보는 것은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활력을 찾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3. 책상 밑 공간, 선반 밑 공간 등 그늘진 공간

고양이들은 높은 곳 말고도 그늘진 장소도 좋아 한답니다. ^^ 깨알같이 책상 밑이나 가구들의 그늘진 부분에 공간을

만들어주면 시원하게 낮잠을 청하기도 합니다.

 

 

 

 

4. 폭신한 매트리스 및 방석 

고양이에게 폭신 폭신한 매트리스와 방석은 식빵을 굽거나 발라당 누워서 자기 좋은 최고의 장소입니다.

 

 

 

이렇게 원룸에 가구를 배치하고 소품과 공간을 만들어 주니 고양이들이 이곳 저곳에서 잠을 자면서 잘 지내는 것

같아요. ^^ 어느새 우다다 잡기 놀이도 시작했습니다. ㅎㅎ

고양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직공간!! 그리고 창가라고 생각을 합니다.

원룸에서 고양이 키우기 불가능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를 위해 잘 생각하여 가구 배치 및 쉴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미네 고양이 포스팅 잘 보셨나요? ㅎㅎ

 

 

 

키미의 고양이 유튜브는 궁금하시지 않나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uzcDoz_70JX4Cbn88ORonQ?view_as=subscriber

 

키미네 고양이Kimi's Cat

Cat's eating show / test / life 고양이 자연식, 간식 / 고양이 먹방 ASMR / 고양이 일상 / 고양이 지식 키미와 사파 창중이가 함께 만드는 유튜브 공간입니다.

www.youtube.com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