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지식&정보

고양이 발톱 깍는법, 고양이 발톱 자르는 방법, 고양이 발톱 가위

반응형

안녕하세요 

 

창중사파 아빠이자 집사인 키미입니다. :-)

 

오늘은 간단하게 고양이 발톱을 자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발톱은 고양이가 어느 정도는 스크래쳐를 이용하여 스스로 관리를 할 수 있지만 자르지 않고 방치해둘 경우에는 한 두개의 날카로운 발톱

집사의 팔다리에 깊은 흉터를 남기곤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너무 안깍아줘서 그런지 고양이 발톱이 고양이 젤리속으로 파고들어가 피가나는 경우도 봤습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한 두번씩이나 손님이 집을 방문할때는 고양이 발톱을 잘라주는것이 좋아요.

 

고양이 발톱 가위

고양이 전용 가위가 필요할까? - 필요합니다.

고양이 전용 가위가 아닌경우 발톱자체가 뭉개지면서 잘라지는 경우가 있어서 꼭 고양이 전용 가위로 잘라주세요.

하나 구매하시면 잃어버리시지만 않으면 평생쓸거에요. ㅎㅎ

저는 처음 구매할때부터 소형을 구매해서 그렇게 자주 쓸일도 없어 아직 추가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집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가위보다는 고양이 전용가위를 추천드립니다. 크기도 사실 중요치않고 집사님에게 빨리 익숙해지는게 더 중요해요.

고양이 발톱 깍는 방법

고양이가 생각보다 발톱깍는거에 조용한편이지만... 이라고 생각을 하는데...목욕할때와 비교한다면...아시죠? ㅋㅋ

넘 힘드네요. ㅋㅋ 그래도 발버둥을 치는 편이니 몸통을 꽉 잡으신 상태에서 최대한 고양이가 움직이지 않게

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한번에 쉬지 않고 깍으면 좋겠으나.... 반응이 격렬할때는 조금씩 달래가면서 해주는게 덜 위험하겠죠. 발톱깍기는 스피드가 생명이라기보다는 초보일땐 안다치게 잘 깍아주는데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아요.

발톱을 깍기위해선 고양이 발 젤리부분을 야무지개 눌러주셔야 됩니다.(고양이들의 격렬한 반응주의)

 

이해가 가시나요? 발톱을 가위와 수직되게 깍으시면 발톱이 으깨지니 꼭 눕혀서 깍아주세욥
빨간 혈관이 있는 부분은 자르면 안되요(피나욧)

고양이 발톱깍기 정말 어렵지않아요. ㅎㅎ 하지만 무엇이든지 처음이 힘든 법이지요. 고양이의 빨간살부분과 자르는 방향만 사전에 잘 인지하시고 깍는다면 두번째부터는 쉬우실꺼에요. ㅎㅎ

 

초보 집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