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파&창중 소개 & 일상

고양이 품종, 고양이 종류 - 검은고양이의 매력, 특징, 성격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파와 창중이의 아빠이자 집사인 키미입니다.

이번여름은 정말로 시원하죠? 작년에는 죽음이였는데...ㅎㅎ 그래서 고양이들도 올해는 작년과 같이 힘들어 하진 않는 것

같아요. 작년에는 매일 바닥에 매미처럼 딱 달라붙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저는 지금 샴1녀 검은고양이 1남을 기르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우리 둘째 사고뭉치이자 말 많은 검은고양이 사파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자 해요? ㅎㅎ

옛날에는 검은고양이가 불운, 불행의 아이콘 이였던것 아시죠? 요즘에는 시대가 점점 변하면서 그런 미신이나 편견들은

많이 없어져서 다행이네요.

 

그럼 우리 검은고양이이들의 특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실까요? ㅎㅎ

 

노란색 눈동자

검은 고양이에게는 노란색 눈동자는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죠. ㅎㅎ

어두운 곳에서 노랗게 빛나는 눈동자는 묘한 기분이 들죠.

검은 고양이에게는 노란색눈이 가장 큰 특징이죠 ㅎㅎ
요렇게 어두운곳에 들어가면 눈동자만 노랗게 빛나곤 합니다. ㅎㅎ

상대적으로 밝게 빛나는 치아

아이들이 어려서 이빨이 하얀거라구요?ㅎㅎ 그런것도 있지만 검은색 털과 대칭되는 하얀치아는 가끔 "너무 하얀데?"

라고 생각할만큼 건강한 치아를 가졌습니다. ㅎㅎ 흑인분들의 치아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거에요 .ㅎㅎ

이것보다는 더하얀대 ㅎㅎ 어찌 더 하얗게 보일수있는 방법이 ㅋㅋ

반짝반짝 윤기나는 털(단모종)

특히나 검은고양이는 단모종이 많습니다. 창중이(샴고양이)와 비교해도 좀더 짧고 윤기가 정말 좌르르르르르 흐르죠. ㅎㅎ 한번씩 머리나 허리를 쓰다듬을때는 맨들 맨들한 촉감 때문에 기분이 너무 좋아요 ㅎㅎ 최고의 매력이죠 ㅋㅋ

그래서 목욕을 그렇게 자주는 안시켜도 되는 큰 장점이 있죠. ㅎㅎ 

사파야 플래쉬는 미안하다 너의 윤기를 표현하기 위해 ㅋㅋ
엄청 반들 반들 만졌을때 기름을 발라 논 것 같아요. ㅋㅋ

꽤나 독립적이고 호기심 많은 성격

이는 키우는 고양이마다 다소 차이가 날 수가 있겠으나... 우리 사파의 경우 독립적인 성격이에요. 잠도 혼자자는 편이고 사람을 따른다기보다는 같이 공존한다? 라는 표현이 더 적절할 것 같아요. 반대로 샴고양이는 개냥이인것 아시죠?

어디에 앉거나 누으면 곧잘 와서 그르렁거리면서 옆에 눕고는 하죠. ^^;; 다행이 고양이들 끼리는 잘지네요. ㅎㅎ

그리고 호기심이 많아서 물건들을 앞발로 툭툭쳐서 바닥으로 자주 떨어뜨리고 엉뚱하게 천장가까이 높은곳에 올라가서

내려오지 못하는 등 사고를 많이 칩니다. ㅎㅎ

우리집 사고뭉치 검은고양이 사파입니다. ㅎㅎ 
이 포즈는 어디서 보고 배운걸까요? ㅎㅎ 위허...ㅁ해 사파야

다른 검은 고양이를 키우시는 집사님들도 같으신가요?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