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지식&정보

고양이 만져도 되는, 안되는 부위, 고양이 만질 때 주의점, 고양이 만지면 좋아하는 부위, 싫어하는 부위, 쓰다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파창중 아빠이자 집사인 키미입니다. :-)

 

고양이는 어느부위를 만져주면 좋아할까요? 아무생각 없이 고양이를 만졌다가 손에 상처라도 나버리면...

옛 기억에 평생 고양이를 못만질수도 있겠죠? 집사님들 뿐만 아니라 일반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고양이를 만져도 되는 부위와 만지면 안되는 부위를 알아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

 

기본적으로 쉽게 설명하자면 

-고양이 등라인 - 머리, 등, 엉덩이 - 만져도 되요. :-)

-고양이 배라인 - 배, 엉덩이 아래, 목 아래 부분 - 만지면 안되요! - 다쳐요!

-꼬리 - 고양이 마다 달라요. :-)

 

만져도 되는 부위 

꼬리와 엉덩이가 만나는 부분을 통통 쳐주면 고양이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
집사야 더 쎄게 톡톡 처주렴. ㅎㅎ
음메 창중이 표정이 ㅎㅎ 좋은건지? ㅋㅋ 
엉덩이를 처주면 가끔 뒹그르르 기지개를 피곤 한답니다.
얼굴 바로 아래쪽턱을 만져주면 좋아합니다. ㅎㅎ 하지만 더 아래쪽은 안되욯ㅎ 
쫌만 더 아래로 내려가면 이렇게 물어버립니다. 악!!
요부분도 좋아합니다. 표정이 황홀하죠. ㅋㅋ 두피마사지 받는 느낌일까요?
등쪽은 왠만하면 좋아해요. 살살 쓰다듬어주세용.
사파는 궁둥이를 쳐주면 뒷엉덩이가 하늘로 치켜올라온답니다. ㅋㅋ 
자는 창중이 허벅다리 엉덩살 만지는 중이에요 .ㅎㅎ
창중이도 두피마사지를 좋아합니다. ㅎㅎ
물론 턱부분을 쓰다듬어 주는것도 좋아하죠.

만지면 안되는 부위

배쪽에 집사의 손이 들어간다면?? 집사의 손은 발톱과 이빨자국에 무사하지 못합니다. ㅎㅎ
창중이도 싫어서 팔다리로 밀어내버립니다. ㅎㅎ

고양이가 민감한 경우 

-너무 많이 쓰다듬어 주거나, 신경이 날카로운 상태일때는 가만두세요. ㅎㅎ 이렇게 됩니다. 

나지금 민감하다옹! 만지지 말라옹! - 

어느정도 이해가 가시나요? 등라인-만져도 되요. :-) / 배라인-만지면 안되요! 다쳐요! ㅠ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