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요리&먹방

고양이 자연식 #30 - 무항생제 닭가슴살(feat, 길고양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파와 창중이 집사인 키미입니다. ^^

 

다이어트를 위해선 사놓았던 닭가슴살들이 냉동고에 쌓여서 소비가 되지 않고있어......울 고양이님들 간식으로 주기로

결심하였습니다. ㅎㅎ 살때 고양이들에게는 주지 않을거라는 다짐을 하였지만... 닭가슴살은 넘.... 냄새만 맡아도

토할 것 같아요. ㅎㅎ 다이어트는 역시나 잘 먹으면서 운동과 함께 하는 것 아닐까요? ㅎㅎ ㅠㅠ 결국에는 자기위안이죠 ㅋㅋ 다이어트는 항상 오늘 부터 시작하면 되니깐요? ㅋㅋ

 

 

 

고양이 자연식 #30 - 닭가슴살(feat, 길고양이)

아직도 엄청나게 많은 닭가슴살이 냉동고에 남아있습니다. ㅋㅋ 이 루틴을 한 5번을 더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

한 팩에 500g을 제가 울 고양이들에게 먹여보니 한 100~150g 정도면 두 마리는 거뜬히 먹일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닭가슴살이 약 네 덩어리정도 나오는 듯 합니다..

 

 

 

 

냉동상태이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정도는 냉장고에서 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ㅎㅎ 혹시나.. 냉동상태로 삶아 버린다면..... 속살이 금방 안익기 때문에 삶으실때 애를 먹을 꺼에요...

삶기전 핏물 제거를 위해 한 번 물에 행거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디서 냄새를 맡고 왔는지 사파와 창중이가 낮잠을 취하는 도중 ㅋㅋㅋ 옆에와서 자꾸 울면서 뭔가를 요구하네요...

미안하다... 아가들 쫌만 기다리렴 ㅋㅋ 고양이도 말을 하는 건지? ㅋㅋ 아 참 고양이가 자기 이름을 아는지? 사람말을

알아듣는지 안 궁금하신가요? ㅎㅎ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보시죠. ^^

https://kimiscat.tistory.com/96?category=784523

 

고양이는 자기 이름을 알까요?

안녕하세요 사파와 창중이 아빠이자 집사인 키미입니다. 과묵하고 조용한 창중이와 활동적이고 말이 많은 우리 사파에게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맨날 아가들의 이름을 부르면서 일상생활을 �

kimiscat.tistory.com

 

 

 

 

 

 

그냥 물에 바로 삶아 버리면... 영양소가 많이 빠져나간다고 하긴 하는데... 뭐... 매번 어찌 그렇게 해먹겠습니까. ㅋㅋ

한 번씩 만들어주는 특식인데 뭐.... 그래도 너무 국물이 빠지면 안되니... 한 5~10분 센불로 빨리 삶아 줬습니다. ㅎㅎ

그리고 닭가슴살 안쪽까지 잘 익으려면 미리 칼집을 내주고 해주시거나 가위로 좀 잘라주시면 좋습니다. ^^

 

 

 

 

 

 

 

다 삶으셨으면 식힐겸 닭가슴살에 붙어있는 잔여물들을 제거 해주기 위해서 찬물에 한 번 행구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이제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손으로 찢을 준비만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닭가슴살은 결이 있기 때문에 가슴살결을 따라서 찢어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 할점을 닭가슴살은 고양이들이 별로

씹어서 삼키질 않기 때문에 너무 크게 살을 찢으면 먹다가 목구멍에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생각보다는 얇게 찢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

 

 

 

 

 

 

 

 

 

창중이가 조금 남기긴 했지만 사파가 전부 마무리를 했습니다. 성인 고양이 기준으로 한 주먹 정도면 고양이 한마리 한번 먹일 정도의 량이 되는 것 같아요. ^^ 컨디션 좋은 날은 더 먹기는 하지만... 너무 먹어서 토해내는 경우도 많으니

너무 많이 주면 안됩니다. ㅠㅠ 안먹은것 못하게 되버릴 수도 있어요.ㅎㅎ

 

 

 

 

 

 

남은 닭가슴살은 근처에 설치된 고양이 급식소에 두었습니다. ^^ 오늘 저녁에 한 번 가서 잘 먹었는지 보고 쟁반을

회수해 와야합니다. ㅎㅎ 

길고양이에게 밥을 줘도 되나요? 관련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https://kimiscat.tistory.com/103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해도 될까요? 길고양이에게 밥을 줘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사파와 창중이 아빠이자 집사인 키미입니다. 오늘은 저희 동네에 주차를 하다 우연히 발견하게된 "고양이 급식소"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최근 들어 고양이 학대 이슈와 길거리 고양이들을 돌보는 캣..

kimiscat.tistory.com

 

 

 

 

 

잘 보셨나요? ㅎㅎ 다른 키미네 스토리가 궁금하신가요?

 https://kimiscat.tistory.com/106

 

키미네 다른 스토리, 이야기

안녕하세요 키미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에는 고양이 관련 내용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블로그 운영에 재미를 느꼈고 다른 일상의 내용들을 또 전달해주고자 다른 주제들의..

kimiscat.tistory.com

 

키미네 유튜브가 궁금하신가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uzcDoz_70JX4Cbn88ORonQ?view_as=subscriber

 

키미네 고양이Kimi's Cat

Cat's eating show / test / life 고양이 자연식, 간식 / 고양이 먹방 ASMR / 고양이 일상 / 고양이 지식 키미와 사파 창중이가 함께 만드는 유튜브 공간입니다.

www.youtube.com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